Gmail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 (스팸)을 필터링하고 차단,신고 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2020. 12. 4. 16:32
반응형

매일 수십, 수백 개의 이메일 메시지를받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이메일 메시지가 도움이되거나 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행히 Gmail은 꽤 좋은 스팸 관리 시스템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받을 때가 있습니다.

Gmail을 사용하여 원치 않는 메시지를 차단하세요.

제거를 요청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전 프로젝트의 이메일 목록에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아는 누군가가 당신에게주의를 분산시키는 메시지를 보냈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더 이상 받고 싶지 않은 이메일 뉴스 레터를 구독했을 수도 있습니다. 원치 않는 메시지는 완전히 낯선 사람이 보낸 메시지 인 스팸 일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든 원치 않는 이메일을 받고 Gmail을 사용하는 경우 원치 않는 메시지를 관리하거나 제거 할 수있는 단계가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Gmail에서 스팸을 차단하고 이메일을 필터링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이 자습서를 더 진행하기 전에 새로운 eBook : Inbox Zero Mastery에 대한 궁극적 인 가이드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습니다. (Tuts + 비즈니스 뉴스 레터에서 무료로 제공됩니다.) 스팸은 이메일받은 편지함을 정리할 때 해결 해야하는 많은 문제 중 하나 일뿐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

Gmail (동영상)에서 원치 않는 이메일 (스팸) 필터링 및 차단을위한 빠른 시작 가이드

Gmail의 스팸 메일 필터링 및 차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준비가 되셨나요? 원치 않는 메시지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이 간단한 스크린 캐스트를 시청하십시오 .

또는 아래에서 완전한 서면 자습서를 공부하십시오.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받는 이유

원치 않는 메시지에는 기본적으로 두 가지 소스가 있습니다.

  • 알고 있거나 알고있는 연락처
  • 당신이 모르는 연락처

직장이나 프로젝트를 그만두면 아는 (또는 아는) 사람들로부터 원하지 않는 메시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종종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해당 작업 또는 프로젝트와 관련된 메일 링리스트에 남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를 그만 둔 후에도 여전히 해당 직업과 관련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1 년이 지난 후 연례 전시회에 초대되는 이메일을 받고 놀랐습니다. 그들은 제가 참석하는 것을 정말로 원하지 않았지만 저는 1 년 전에 직원으로갔습니다. 전시회를 모으는 사람들은 여전히 ​​이메일 목록에 내 이름을 올렸습니다.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원치 않는 이메일을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스팸 발송자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이메일 주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몇 가지입니다.

  • 추측 -그들은 이메일의 변형을 생성하기 위해 알고리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생성 된 모든 이메일 주소로 동일한 스팸 메시지를 보냅니다.
  • 해킹  -때때로 보안 목록이 해킹되고 이메일 주소를 포함한 세부 정보가 유출됩니다.
  • 구매  -일부 회사는 이메일 주소 목록을 판매합니다. 종종 이러한 목록은 무료 제안에 응답 할 때 생성됩니다.
  • 스크래핑  -스팸 발송자는 도구를 사용하여 온라인에 게시 된 이메일 주소를 웹에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찾은 주소로 스팸 메시지를 보냅니다.

Gmail에는 이미 꽤 강력한 스팸 필터가 있습니다. 또한 아래 기술을 사용하여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받을 가능성을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사이버 괴롭힘은 어떻습니까?

이 섹션은 사이버 괴롭힘에 대한 간략한 언급 없이는 완전하지 않습니다. 위협적인 이메일을받은 경우 취해야 할 세 가지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증거 저장  -위협적인 이메일을받은 경우 삭제하지 마십시오.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증거로 메시지를 저장해야합니다. 폴더 또는 라벨을 만들고 거기에 메시지를 저장합니다.
  2. 메시지 신고  -사이버 괴롭힘은 온라인 서비스 제공 업체에 신고해야합니다. 발신자가 Gmail을 사용하는 경우 링크를 통해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위협이 발생하는 경우 법 집행이 필요합니다.
  3. 발신자 차단  -연락처 목록에있는 경우 제거합니다. 향후 메시지를 차단하십시오.

1. 특정 보낸 사람의 메시지를 필터링하는 방법

Gmail에서 이메일을 필터링하거나 특정 이메일을 차단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특정 사용자가 메시지를 보내지 못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를 차단하거나 메시지를 폴더로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Gmail에서 이메일 주소를 차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방법 1. 보낸 사람의 메시지를 차단하는 방법

이제 Gmail에서 이메일 주소로 다른 사람의 메시지를 차단하는 필터를 만드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차단하려는 발신자가 보낸 메시지로 시작합니다. 이 경우 더 이상 이러한 상태 보고서를 받고 싶지 않습니다.

드롭 다운 메뉴를 표시하려면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에있는 아래쪽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드롭 다운 메뉴가 표시됩니다.

Gmail에서 이메일 주소를 차단 하려면 차단 옵션을 선택합니다 .

선택 블록 "보낸 사람 이름"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발신자가 보낸 향후 메시지가 스팸으로 표시 될 것임을 나타내는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스팸 폴더 로 전송됩니다 . 확인 메시지에서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발신자를 차단 해제하려면 드롭 다운 메뉴를 다시 엽니 다.

차단 해제 옵션을 클릭하여 Gmail에서 이메일 주소를 차단 해제합니다.

이번에는 메뉴 옵션에 Unblock "Sender Name"이 표시됩니다. 선택 차단 해제 "보낸 사람 이름"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 발신자의 향후 메시지가받은 편지함에 나타날 것임을 나타내는 확인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확인 메시지에서 차단 해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  

방법 2. 특정 보낸 사람의 메시지 자동 필터링

Gmail에서 자동으로 이메일을 필터링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필터를 사용하여 특정 발신자가 보낸 메일을 특정 라벨 (폴더)로 바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전직 직원이 보낸 모든 메시지를 필터링하여 자동으로 특정 레이블로 이동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mail을 열고 시작하십시오.

고급 검색 상자를 표시합니다 .

Gmail 검색 창 오른쪽에있는 화살표를 클릭하여 고급 Gmail 검색  을 표시합니다 .

준비가되면 이 검색으로 필터 만들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메시지는에 필터링 할 보낸 사람의 이름을 입력 에서 필드. 다른 필드에 추가 정보를 지정하여 필터를보다 구체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정보 입력을 마치면 이 검색으로 필터 만들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필터 만들기 상자에 나타납니다.

옵션을 선택하고 필터 만들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 상자는 고급 Gmail 검색 상자 에서 정의한 기준을 충족하는 모든 메일에 대해 수행 할 작업을 묻습니다 .

삭제  받은 편지함 건너 뛰기 와 같은 여러 옵션을 사용하면 이러한 메일이 Gmail받은 편지함에서 제외됩니다. 특히 삭제 옵션은받은 편지함과 스팸 폴더 모두에서 보낸 사람의 원치 않는 메시지를 보관 합니다.

오늘은 지정된 메시지를 Former Employees 라는 레이블로 보내도록 선택하겠습니다 .

라벨 적용 옵션 옆의 확인란을 선택합니다. 라벨 선택 상자 에서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 드롭 다운 메뉴에 사용 가능한 레이블이 표시됩니다.

라벨을 선택하세요. 받은 편지함에서 원하지 않는 메시지를 보관하는 필터를 만들려면 필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

특정 보낸 사람 (이 경우 Former Employees) 이 보낸 메시지를 보관할 레이블을 클릭합니다 . 필터 만들기를 클릭 하여 필터 를 만듭니다. 받은 편지함 상단에 필터가 생성 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

이제 지정된 발신자가 보낸 모든 메시지에 레이블이 지정되고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사용 아이콘으로 이동 ( 이 폴더처럼 보이는 당신의에서 이러한 메시지를 제거하기 위해)  당신이 그들을 볼 필요가 없습니다 탭을 선택합니다.

Gmail 검색 유틸리티 사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이 자습서를 검토하십시오.

2. 원치 않는 그룹 이메일 차단 방법

소기업 소유주로서 더 이상 표시하고 싶지 않은 이메일 목록에 자신이있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발신자가 수신자가 향후 이메일을 수신 거부 할 수있는 방법을 제공하도록 요구하는 스팸 방지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메일 관련 법률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려면이 기사의 트렌드 4를 검토하십시오.1 단계. 검색을 사용하여 구독을 찾는 방법

구독중인 메시지를 찾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는 여러 폴더 또는 레이블에 분산되어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Gmail의 검색 기능을 사용하여 수신 거부 링크가있는 모든 메시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Gmail받은 편지함을 연 상태에서 화면 상단의 검색 창에 "수신 거부"를 입력합니다.

구독중인 메시지를 찾으려면 Gmail 검색 창에 "수신 거부"를 입력하세요.

검색 상자 (돋보기 모양) 옆에 있는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여 검색 을 실행하십시오. 구독 취소 링크가 포함 된 모든 메시지 목록이 나타납니다.

구독중인 이메일 메시지를 찾으 려면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십시오 .

이제 메시지 수신 거부를 시작할 준비가되었습니다.

2 단계. 메시지 구독 취소 방법

Gmail에는 뉴스 레터 및 기타 메일 링리스트를 수신 거부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수신 거부 이메일 링크 사용  -여전히 이메일 하단으로 스크롤하여 수신 거부 링크를 클릭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이메일 플랫폼에서도 작동합니다.)이 접근 방식의 단점은 링크를 찾기 위해 메시지를 스크롤해야한다는 것입니다.
  2. Gmail의 수신 거부 기능 사용-Gmail  은 이메일에 수신 거부 링크가있는 경우이를 감지합니다. 수신 거부 링크는 Gmail 메시지 상단의 발신자 이름 옆에 표시됩니다.

이러한 각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방법 1. 구독 취소 링크 찾기

대부분의 이메일에서 수신 거부 링크는 이메일 하단에 있습니다. 여기의 구독 취소 내가 Envato로부터받은 이메일 뉴스 레터의 하단에 링크.

이메일 구독을 취소 하려면 구독 취소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

중단하려는 이메일 에서 구독 취소 링크를 찾으면 클릭하고 메시지를 따릅니다.

방법 2. Gmail의 수신 거부 기능 사용

Gmail은 이메일 하단에서 수신 거부 버튼을 감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발신자의 이메일 주소 옆에있는 이메일 상단에 수신 거부 링크가 표시됩니다. 위에서 살펴본 이메일에 Gmail의 수신 거부 기능이 표시되는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신 거부 링크를 클릭하여 Gmail의 이메일 수신을 거부합니다.

이메일 구독을 취소하려면 구독 취소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 결정을 확인하는 프롬프트를 따르십시오.

3. 스팸 메시지 신고 방법

Gmail에는 스팸 폴더로 직접 일부 메일을 보내는 정교한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다음은 스팸 폴더로 직접 이동하는 메시지 유형의 몇 가지 예입니다.

  • 내용이없는 메시지
  • 잘 알려진 회사에서 보낸 것처럼 보이지만 잘못된 이메일 주소가있는 메시지
  • 개인 정보 또는 금융 정보를 위해 피싱으로 보이는 메시지 (이 내용은 나중에 자세히 설명)

Google은 지원 페이지 에 스팸으로 간주되는 이메일 유형의 전체 목록을 제공합니다 .

Gmail에서 스팸을 차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계. 메시지를 스팸으로 표시하는 방법

원치 않는 메시지를 스팸으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하면 Gmail에서 스팸으로 간주되는 이메일 유형을 "학습"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메시지를 스팸으로 신고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mail받은 편지함을 연 상태에서 시작하세요. 스팸으로 의심되는 이메일을 열지 마십시오. 대신 메시지 옆의 확인란을 클릭하십시오. 그런 다음 메시지 위에있는 스팸 신고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스팸 신고 아이콘을 클릭하여 메시지를 신고하고 스팸 폴더로 보냅니다.

메시지가 스팸 폴더로 전송됩니다. 귀하의 작업은 전체 Gmail 스팸 필터에 대한 피드백도 제공합니다.

2 단계. 스팸 폴더에서 메시지 검색

스팸 폴더에서 실수로 보낸 메일을 검색하려는 경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Gmail을 열고 시작하십시오. 왼쪽에있는 폴더 목록에서 스팸 폴더를 클릭합니다 .

메시지를 선택하려면 옆에있는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으로 스팸 폴더 열기, 당신이 검색하고자하는 메시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메시지 옆에있는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메시지 위에있는 스팸 아님 버튼을 클릭 합니다.

스팸 폴더 에서 선택한 메시지를 검색 하려면 스팸 아님 버튼을 클릭 합니다.

메시지가 스팸으로 표시 해제되고받은 편지함으로 이동되었음을 확인하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4. 사기 및 피싱 메시지 신고 방법

특히 해로운 스팸 메시지에는 특별한 범주가 있습니다. 사기 및 피싱 메시지입니다.

사기 메시지에 거짓 제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피싱 메시지는 한 단계 더 나아갑니다. 이메일을 사용하여 개인 또는 금융 정보를 수집합니다.

사기 메시지의 예로는 제품을 판매한다고 주장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메시지에있는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입했지만받지 못한 경우 (또는 약속 된 것 이외의 것을받는 경우) 메시지는 사기 일 수 있습니다.

피싱 메시지는 종종 정부 기관이나 금융 기관과 같은 평판이 좋은 출처에서 오는 것처럼 보입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은행에서 링크를 클릭하고 계좌 번호를 입력하도록 요청하는 메시지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이메일 사기는 불법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인터넷 제공 업체의 서비스 약관 및 Google 정책에 위배됩니다.  양식을 사용하여 Gmail에 사기성 메일을 신고 할 수 있습니다 .

반응형

댓글()